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들

백파더 소떡어떡 중요내용 정리~!

 

백파더. 별거 배울 거 있겠어? 했는데

생각보다 생활속에서 해 먹을 것이 많이 나오네요~!

 

오늘은 소떡어떡!

[ 백파더소떡어떡 재료 ]

- 떡볶이 떡 2컵

- 비엔나소시지, 물

- 어묵. 햄 (스팸은 안 돼요)

- 설탕 3큰술, 식용유

- 진간장 1큰술

- 케첩 2큰술

- 고추장 1/2 큰술

- 물 1/3 컵

1. 떡볶이 떡 데치기

백파더 소떡어떡

1~1분 30초 정도 데친다

떡은 찔러서 잘 들어가야 해요.

 

tip. 떡을 찬물에 헹구는 이유는 이쑤시개에 쉽게 꽃으려고~

2. 어묵 자르기

백파더 소떡어떡

떡 크기로 어묵을 잘라주세요.

떡에 어묵을 돌돌 말아줄 거예요~

구입한 떡 크기에 맞추어 싹둑~ㅋ

3. 종류별로 꽂기

tip. 소시지에는 칼집을 내주세요~

그래야 구울 때 안 터진 다고 하네요.

소시지에 예쁘게 칼집을 내주면 아가들은 재미있어해요ㅋㅋ

(애기들이 대부분 미식가라 눈으로 먼저 먹더군요.

예쁘고 귀엽고 색이 좋으면 일단 한입 먹어요ㅋㅋ)

 

tip. 어묵과 떡을 돌돌 말아 이쑤시개에 꽂을 때는

이쑤시개 2개로 고정해주세요~!

그래야 어묵이 안 풀린다 고하네요.

4. 소스 만들기

설탕 3큰술, 진간장 1큰술, 케첩 2큰술, 고추장 1/2큰술, 물 1/3컵을 넣고 섞는다.

소스는 센 불로! 걸쭉해질 때까지.

5. 소떡 어떤 튀기기

튀길 때 물기가 있으면 기름이 튀니

물기를 제거하고 기름에 넣어주세요~

기름은 프라이팬에 깔릴 정도로 넣어주세요.

 

 

6. 백파더 소떡어떡 완성!!

백파더 소떡어떡

위에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매운고추 좋아하는 할아버지가

매운고추를 꼬치에 못 꽂게해 아쉬워했는데요.

 

땡초를 다져서 소스에 마지막에 넣어

백파더가 마지막에

소떡소떡에 뿌려먹으면 된다고 말해주셨어요~!

 

저는 집이 원래 부산이어서..

어묵 정말 서울에서 파는 거 못 먹겠더라고요ㅜㅜ

부산에서는 그냥 동네 시장 가면 만든 어묵을 팔았어요.

귀한지 모르고 오며 가며 먹었는데

서울에서는 구하려면 너무 비싸네요.

 

그땐 귀한 것인지 몰랐는데,

서울 산다고 하면 다 좋은 건지 알았는데.

나이가 들어보니 아니네요.

 

소떡소떡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좋은 거 같아요~

기름에 그냥 어묵만 튀겨서 케첩뿌려먹어도 맛있어요!

 

부산에서 오뎅 튀겨 파는 곳 있어요ㅋㅋㅋㅋ

(지금은 있으려나. 흠. ㅋㅋ )

약간 불량식품 느낌인데

맛있으니, 한번 해보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