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호카오네오네 족막근저염 , 족저근막염 운동화 구입!

사실, `운동화 다 비슷하지` 하는 생각이 많았어요.

달리는 거에 취미도 없고,

이쁜 신발이 최고였는데..

 

엄마가 족저근막염이라고 연락이 와서,

병원에 알아보고, 유튜브, 구글링 블로그 등

여러 가지 자료를 뒤졌어요.

족저근막염은 최대한 초기에 잡아서

만성이 안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엄청 검색했네요.

 

아래에 호카오네오네가 편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링크 걸 어두 었어요.

 

** 족저근막염, 족막근저염 다 사용하기는 하는표현인데

족저근막염이 맞는표현이라고하네요~ **

[ 호카오네오네 본디7 ]

호카오네오네 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본디' 시리즈라고 해요.

유명인이 신으며 유명해진 건데요.

해외 유명인도 신었지만,

한국에서는  한예슬이 유튜브에서

운동할 때 즐겨 신는다고 이야기하며 

알고 있는 사람들이 더 늘었어요.

 

저는 병원 도수 치료사가 추천해줬어요.ㅋㅋ

엄마는 본디 7 구입해서 보내드렸어요.

 

본디 7 엄마 평

`어머, 이거 너무 편해! 딸도 하나 사줄게

지금까지 신발이랑 너무 달라!`

 

사준다고 꼬셔도, 집에 아디다스도 있고

나이키도 있다며 머 얼마나 다르겠냐고 하셨는데.

받아보고 한번 신어보시더니 신나서 연락 오셨네요(뿌듯)

 

신으니, 족저근막염이 있는데 다른 신발에 비해

편하고 통증이 덜하다고 하시네요.

걷는 것도 편하고, 좋다고 하셨어요.

[ 호카오네오네 본디 SR ]

너무 폭신한 신발을 신으면

무릎이나 발목에 안 좋을 수 있다고들어

저는 호카오네오네 본디 SR로 구입했어요~!

(아이를 보며 무릎 쪽이 안 좋아졌어요

제 체질이 관절 쪽이 빨리 약해지는 건가 싶어요 ㅜㅜ )

호카오네오네 본디 SR
호카오네오네 본디 SR

 

호카오네오네 본디 SR

 

본디 SR은 본디 7보다 옆으로 조금 더 큰 느낌이에요.

처음에 보고 토르 망치 같다고 ㅋㅋㅋ

 

올블랙이라 옷이랑 코디하기는 괜찮고,

와. 세상에 너무 편해요 ㅇㅅㅇ!!!

 

위쪽은 가죽이라고 하네요.

겨울용으로 구입했어요.

겉에서 보이는 굽은 5.5cm 정도이지만,

실제로는 안정성 때문에 조금 파여있어서

4cm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본디 7은 조금 더 높다고 해요.

(본디 7도 ㅋㅋㅋㅋㅋ)

[ 족저근막염 ]

족저근막염 증상과 이유는 많아요.

대부분 나이 들어서 나타나는 이유는

발바닥의 지방이 없어지며 충격을 바로 받아

생기는 거라고 하는데요.

 

평소 걸을 때 발바닥이 충격을 덜 받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서 찾아봤어요.

 

평소에 신는 신발을 안정성이 있고 푹신한 것으로

신으면 좋다고 해요.

 

실내에서도 실내화를 꼭 신고,

실내화는 푹신한 것을 구하기 어려우니

폭신한 깔창을 살짝 깔아주면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실내화, 깔창 세가 지정도 보내드렸는데

라텍스 깔창 얇은 게 제일 편하다고 하시네요.)

 

실내화는 걷는 시간이 짧으니

조금 폭신해도 발목이나 무릎에 크게

무리 가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하지만, 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 신발, 실내화 신으며 주의 ]

많이신다보면 특히 실내화, 깔창은

발바닥모양으로 푹 꺼지는데,

이렇게 꺼진것을 계속신으면

몸의균형이 발에서부터 무너지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해요.

 

발모양으로 푹 꺼진신발은

미련없이 버려주세요~!^^

[ 발바닥 운동 ]

발바닥 스트레칭, 발바닥 아치 운동을 하면 좋다고!!

알아보다가 오늘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해보고 추가로 블로그에 올려볼게요~

 

 

마지막으로, 호카오네오네 편한 이유가 있네!

 

youtu.be/9zgX9pqr55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