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놀기, 필요한정보

두부면 요리 ( 경장육사 , 파스타 )

 

두부면 처음에는 어떤 맛일지 두려웠는데

건두부랑 맛이 비슷했어요~!

저는 먼저 파스타를 해봤는데요
파스타면보다 더 잘 어울리고
맛있어요!

 

먼저, 완성사진!

두부면 요리

남편이 만들어준 거라 고기가 삼겹살(...)

자기가 먹어도 살이 안 찌니

두부 면요리해달라고 해도 요롷게 살찌는 게 들어가 있네요ㅋ

(그래도 해주는 게 어디예요~ 맛있으니 만점 드립니다)

 

나 혼자 산다에 보니, 한혜진이 삼겹살 먹을 때

기름 부위를 자르고 먹더군요

'마지막 마지노선'이라고.

저도 잘라내고 먹었어요 ㅋㅋㅋㅋ

기름 잘랐으니까. 나름 다이어트 식 아닌가요.ㅎㅎ

1. 두부면 요리 소스만들기

토마토파스타는 칼로리가 적은 편이에요.

하지만 먹을 때 맞추기 어려운 것이

'한 끼 단백질'인데요 면을 두부면으로 변경하면

이 부분이 채워져요~!

 

토마토를 올리브 유살 짝에 익혀주고

껍질째로 믹서기에 갈아

토마토소스와 1:1로 섞어주세요~~

2. 두부면 익히기

물에 헹구고, 바로 올리브유 조금에 볶아요

살짝 익을 정도로 만 해주면 돼요~

 

소스까지 넣고 조금 끓였어요.

면에 맛이 베면 조금 더 맛있대요~

4. 곁들이는 음식

요건 고기 익히는 사진.

약간 튀기듯 온도를 보며 만들던데

껍질이 있었으면 더 맛있었을 거라고 하네요.

 

통으로 자기 기름에 튀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통삼겹살!! 너무 맛있어요 ㅠㅠ

지방이 살만 안 찌면 정말 많이 먹었을 텐데

 

고기가 아니라 새우를 살짝 구워서 함께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3. 두부면 칼로리 계산, 맛

[ 두부면 맛 ]

맛있어요!! 고소해요!!! 저는 두부를 너무 좋아해서.

건두부도 좋아하는 편인데요.

두부면은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파스타 소스랑 파스타면보다 어울렸어요!

 

[ 두부면 요리 칼로리 계산 ]

 

두부면 요리 칼로리 총 261 cal

지방 14.3 / 탄수 16.6 / 단백질 17.8

 

풀무원 두부면

- 지방 10 / 탄수 3 / 단백질 15

 

토마토파스타 소스 100g 

- 지방 4 / 탄수 8 / 단백질 1.7

 

토마토 1개 중간 크기(지름 6.5cm)

- 지방 0.2 / 탄수 4.8 / 단백질 1.0

 

 

역시 두부가 지방이... 또록... 두부면 100g 이

배가 많이 차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이 정도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면,

한 끼로 부족함이 없네요 ㅋㅋ

(생각보다 하루 단백질 채우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ㅠ)

[ 두부면요리 경장육사 ]

두부면이랑 경장육사의 싸 먹는 건두부가 맛이 매우 비슷해요.

(그냥 길게 잘라둔 것과 펼쳐 놓은 차이?)

 

경장육사는 중국음식점에서 먹어봤는데

맛있게 먹어서 기억에 남아요.

오늘 뭐 먹지? 에서 자세하게 요리법이 나왔네요.

1. 돼지고기를 춘장에 볶는다.

2. 곁들이는 채소는 파, 당근, 오이 채 썰어서~!

3. 건두부에 쌈싸듯이 싸서 맛있게먹는다~!

 

요리방법이 쉬우니 다음에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

건두부는 이렇게 길게 팔기도 하고,

두부피 사이즈로 팔기도 해요.

 

두부면에 경장육사 채소를 예쁘게 올리고,

짜장에 볶은고기를 곁들여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경장육사 맛이겠죠? ㅋㅋ)

 

사실 건두부는 한번 삶으라고 되어있는 것도 있어서

두부면이 먹기는 제일 쉬운 것 같아요.

 

다들 맛있게 식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