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놀기, 필요한정보

수박씨 키우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아이가 즐거워할 만한

이벤트가 없어지는 거 같아 너무 마음 아파요.ㅜㅜ

 

그러던 중!! 아빠의 한마디

- 지금 수박씨 한번 심어봐~

그럼 가을쯤 수박 주먹만 한 게 열릴 거야~

 

오??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당장 흙을 주문하고

다이소에서 화분 하나를 구입해 심어봤어요.

 

수박씨 자라는 속도가!!! 와!! 진짜!! 대박입니다.

 

수박씨 키우기 시작해볼게요~

[ 1. 수박씨 키우기 _ 수박씨를 심자~ 슈퍼그린 흙 ]

다른 흙도 별로 상관없을 것 같아요.

저는 식물을 길러본 적이 없어,

식물 많이 기르는 분이 추천해주신 것으로 구입!

슈퍼그린 흙

..

 

저희 아기는 포크레인을 좋아해서,

포크레인팔을 직구로 구입해줬어요 ㅋㅋ

 

수박씨 심기전 모래놀이

[ 2. 수박씨 심기 ]

수박씨는 통통한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심어주세요.

3cm 깊이로 심은 후 흙을 톡톡 덮어주세요~

 

8월 17일에 심고 3일 뒤인

8월 20일에 찍은 사진!!

머리가 쏘옥!!

수박씨 심고 4일째!!

 

수박씨 심고 4일

8월 21일에 찍은 사진!

세상에 너무 쑥쑥 자라는 거 아닌가요 ㅇㅅㅇ!!

아이가 자기 수박 자란다고 너무 좋아하네요 ㅋㅋ

 

수박씨 심고 일주일 후

저기 수박씨 걸려있는 거 보이시나요ㅋㅋ

8월 24일에 찍은 사진이니 심고 딱 일주일 지났네요~

 

너무 파릇파릇하게 잘 올라오니,

수박 하나 정도는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작은 기대를 하게 돼요ㅋㅋ

 

자라는 거 보면서 아이가 너무 좋아해 줘서

열매가 안 열리더라도 이미 역할은 다 한 거 같아요^^ㅎ

[ 수박씨 효능 ]

수박씨에 생각보다 효능이 많네요.

맨날 먹을때마다 다 뱉었는데;;

 

수박씨 7가지 효능~!

 

1.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준대요. 노화방지까지

- 쿠쿠르비타신 성분

 

2. 간 기능을 보호해준대요.

- 쿠쿠르비타신 성분의 효과

 

3. 피부미용에 좋다네요.

- 포도당, 전분, 지방유, 효소가 풍부.

변비 예방과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대요

 

와~여기까지만 해도 대단한데 아직 더 남았어요.

 

4. 신장 질환 예방.

- 수박씨에도 이뇨 성분이 많아

체내에 체액이 과하게 쌓여있는 것을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래요.

-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신장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고 하네요.

 

5. 정력강화

- 흠,,, 이건 믿어야 하는 걸까 ㅜㅜ ㅋㅋㅋ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혈압을 낮추고 정력을 높여준대요.

 

6. 기관지 건강

- 목의 점막을 윤택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대요.

와 이 정도면.. 만능인가??

 

7. 성장발육

- 수박씨에 성장기 청소년과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무기질,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많은 성분이 들어있지는 않겠지만,

몸에 좋게 많이 들어있는 거 같아요.

 

수박 먹으면 배에서 싹이 자란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듣고 와서

수박씨를 정말 찰지게 뱉는 꼬맹이인데.

먹으라고 꼬셔봐야겠어요~

 

좋아요 클릭♥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