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들

MRI 찍어야될까? ( 골반교정 허리통증 치료 진행 )

이제 치료받은지 3주가 되어가네요.

다른 곳과 다른 점들이 있어서 정리 한번 해보려구요~

출처 : Pixabay 로부터 입수된  Arek Socha 님의 이미지 입니다

[ 매주 눌려있던 신경 길이 열리는 것 확인 ]

신경 길을 넓히는 주사를 1주일에 한 번씩

맞고 있어요.

 

사실, 겁도 나고 많이 찾아봤는데 30%만

남아있어 통증이 시작되던 신경이

주사 3번에 50% 이상 열린 것이 확인되었어요.

 

주사 성분이 궁금해서 다시 물어봤더니,

디스크 유착된 것을 풀어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고

진통제는 정말 소량 들어가 있다고.

(진통제는 2시간이면 효과 끝.)

 

원래 바닥에 30분 이상 앉아있으면

허리를 못 폈었는데 이제 그런 통증이

사라졌어요.

 

바로 누워서 잠들 수 없었는데

(최소 6회 이상 깨고 잠들지 못함.)

이제는 꿀잠자요.

 

일어났을 때 약간 허리가 뻐근한 것은

남아있지만, 이 정도면 굉장히 좋아졌네요.

 

[ 하루 30분~1시간, 일주일 옆으로 잠을 잤더니.. 신경이 꼬였음 ]

어제 주사 맞을 때,

'옆으로 주무셨죠?'

'어? 어떻게 하셨나요? 옆으로 자는 걸 좋아해서

하루 30분~1시간 정도 옆으로 누워 잠을잣어요'

 

신경이 빨대가 꼬이듯 꼬여있네요.

(사진 확인함)

 

다리를 보통 << 이런 모양으로 딱 겹쳐서 자면 괜찮은데,

한 발을 앞으로 내밀어서 잠을 주무시죠?

그럼 100% 신경이 꼬인다고 하네요.

그렇게 꼬이면 언젠가는 통증이 나타난다고. ㅋ

 

이제 옆으로는 자면 안 되겠어요.

자세 지키기가 너무 어렵네요 ㅜㅜ

 

[ 3개월에 한 번 엑스레이를 다시 찍어 확인 ]

통증을 완전히 잡으려면,

몸이 변해야 하니 통증이 조금 완화되었어도

지속적으로 치료하고 3개월에 한 번씩 사진을 찍어

치료방향을 다시 잡아주네요.

 

지금까지 척추 치료하는 곳들을 다녀봤지만,

보통 사진 한번 찍고 계속 도수치료만 보내고

새로운 환자 받는 것에 바쁜데

 

대충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엑스레이로 확인하고 신경 사진을

찍어서 확인한다는 점이 믿음이 가네요.

 

처음부터 

- 시키는 데로 다 해볼 테니 골반과 척추가

교정되는 것을 보여달라. 당장의 통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달라.

 

라고 요구하고 시작하긴 했지만.

보통 병원은 확답을 주지 않는데.

3개월에 한 번 변화한 것을 보여주고,

원하는 것을 어느 정도는 해줄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점이

'여기는 조금 다를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런데 3주 만에 통증이 잡히고,

신경이 열리는 것도 보여주고,

3개월에 한 번씩 엑스레이도 찍어주겠다고 하니

와.. 지금까지 치료받은 곳이랑은

좀 다르네요.

 

[MRI 찍어야 될까]

큰 병원에 갔더니 MRI를 꼭 찍어야 한다고

제대로 확인을 못 하는데 어떻게 치료를 하냐며

면박 주 듯해서, 결국 찍었는데.

 

'주사치료를 받으려면 받으시고요,

도수치료 진행해보세요.'

 

결론은 똑같음. 

도수치료 4개월 받았는데 엑스레이

다시 찍어보자는 얘기도 없고,

조금만 무리하면 다시 통증 오고.

하.. 뭐하는 짓인가 싶지만 다른 병원도

비슷해서 계속 치료받았었어요.

 

youtu.be/9Fok3b-ElQo

 

ㅋㅋㅋㅋㅋ 이거 보고 나니까,

아이고 필요 없는 거 찍었구나 싶더군요.

 

반드시 필요한 분이 계실 거예요.

하지만 저는 굳이 mri까지 필요 없는 케이스인데

굳이 찍은... ㅋ

 

다른 곳에서 치료받을 때 MRI 있다고 했더니

안 가지고와도 된다고 하더군요.

치료방향도 달라지지 않았고,

왜 찍은 거지 싶어요.

[ 결론 ]

허리 통증을 치료하고, 도수치료 또는 추나치료를 받을 때.

3개월에 한 번 정도 엑스레이를 찍어

상태가 나아졌는지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신경차단술. 겁나긴 하지만, 종류도 많고

통증을 못 느끼게 해서 근본적인 해결이 안 되는 것이 아니라

누르고 있는 디스크 등을 녹여서 신경 길이 돌아오도록

근본 해결을 해주는 곳도 있다.

 

신경치료, 도수치료를 병행하며

자세교정, 생활습관 교정, 근력운동 병행.

(일주일만 습관이 잘 못돼도 사진에 나와요~ 호호)

 

근력운동 너무 힘들어요ㅠㅠ 몸에 근력이 다 사라진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