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했던 정보들

근로장려금 지급일

2009년부터 근로자 가구에 현금을

지원해주는 소득지원제도가 실시되고

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이번에 알았네요;

 

2019년부터 지급범위가 완화되었어요.

예전에는 30대 이하는 지급대상이 아니었는데

30세 미만의 분들도 해당한다고 하네요.

금액은 근로소득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돼요.

 

지금 접수기간이니 아래 자격요건, 신청기간,

지급 일등 읽어보고 해당하는 것 같은 분은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1분 만에 확인해보세요.

 

보통은 근로소득 신청하라고 문자가 오는데,

사촌동생은 연락이 안 와서

모르고 있었다네요.

[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

이번에 신청한 장려금은

심사 후 6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해요.

 

신청기간을 놓친 분들은 5월에 신청하면

8월~9월에 받을 수 있어요.

원래 예정일은 9월인데 코로나로 지급일자가

한 달 정도 당겨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1분 확인 ]

1. 1544 - 9944 전화 걸기

2. 보이는 ARS 선택

3.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클릭

4. 주민번호 입력.

5. 신청대상이 아니면 안내문구가 나옴.

신청 대상인 경우 신청 안내 버튼이 생기고

확인을 누르면 개별인증번호 입력란 나옴.

(개별인증번호는 추후 우편이나 문자로

안내됨)

[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

정기신청: 2020.5.1 ~ 2020.6.1

기간 후 신청: 2020.6.1 ~ 2020.12.1

[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

 - 가구원 조건

단독가구, 맞벌이 가구,홑벌이 가구

 

-부양자녀

18세 미만,

 

- 배우자

법률상 배우자. 사실혼은 제외

 

- 소득 요건

단독가구 : 2000만 원 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 : 3000만 원 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 : 3600만 원 만원 미만

 

- 재산요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이어야 한다.

(부채는 차감하지 않음)

[ 아르바이트생도 근로장려금 받을 수 있을까? ]

자격만 갖추면 받을 수 있어요.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범위가

많이 넓어졌어요. 

 

자격은 아르바이트비를 받을 때 사업주가 3.3%를

제외하고 주는 분들 계셨을 텐데요.

이런 분들은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어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하시는 분은

세무사를 통해서 준비해서

신청하는 분들 도계시더군요.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 홈텍스로 신청 가능

- 1544 - 9944 ARS로 신청 가능.

- 모바일앱, 서면신청 등

 

ARS( 1544-9944 )에 전화를 하면

신청대상 확인 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신청 대상자인 경우는 개별인증번호를

문자로 안내를 해줘요.

개별인증번호를 받으면,

ARS 또는 홈텍스, 모바일앱, 서면신청 등을

할 수 있어요.

 

 

근로장려금의 최대 지급액은

단독가구 150만 원,

홑벌이 가구는 260만 원,

맞벌이 가구는 300만 원이에요~

 

위 내용 외에도 상세한 자격요건이

있으니 자세한 것이 궁금하신 분은

홈텍스로 가시면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신청하라고 연락이 와도 재산 및 수입을

상세하게 조회하면, 대상자가 아닐 수 있어요.

하지만 우편이나 문자를 받은 분들은

대부분 확실하게 받으신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가끔 신청하라고 받았으나 못 받는

분들은 개인사업자인 경우가 많아요.

소득이 넘지 않는지 알았는데,

이후에 소득이 발생해서 연간 수익금을

넘긴 경우인 거죠.

 

 

이런 것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지금이 신청기간이라고 하길래

1분 확인해봤습니다.

 

대상자 아니래요. ㅋㅋ

따로 조회를 하는 것도 아니고

신청서를 넣는 것도 아니어서

쉽게 확인해보시라고 작성해봤습니다.

 

이제 사회생활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은

해당하는 분들 있을 수도 있겠어요.

 

간단하게! 1분 확인해보세요 ~